본문 바로가기

음악을 홍보하는 10가지 방법

gangwon-special autonomy-do 발행일 : 2021-08-20

목차

    많은 평범한 음악가들은 스트리밍, 파일 공유, 소셜 네트워크의 새로운 산업에서 길을 잃었다고 느낄 수 있다. 하지만 빠른 기술 발전은 실제로 아티스트들에게 그들의 음악을 홍보하고 팬들과 연결시킬 수 있는 더 많은 배출구를 제공하는 것이 사실이다. 고대부터 시작된 라이브 공연이나 콜라보레이션과 같은 일반적인 홍보 방법 외에도, 더 넓은 관객들에게 자신을 소개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물론 대부분은 인터넷과 소셜네트워크와 관련이 있겠다.

     

    요즘에는 모든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자신의 계정을 만들 수 있고, 심지어 웹사이트를 만들거나 블로그를 쓸 수도 있다. 다양한 인터넷 플랫폼은 당신의 작품을 소개하고, 마음이 맞는 뮤지션과 프로듀서를 찾고, 다양한 가상 프로젝트 등에 대해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단군이래 자신을 표현하는데 가장 적절한 시대에 살고 있다고 봐야지.

     

    1. 긱스

     

    약간은 구식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라이브 공연은 여전히 당신의 음악을 홍보하는 최고의 방법이다. 그것은 종종 즉각적인 명성을 얻는 길은 아니지만, 그것은 분명히 지역적인 추종자들을 개발하고 당신의 음악을 전파하는 매우 중요한 방법이다. 어떤 술집이나 길거리에서 노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다. 당신은 대중에게 개방적인 접근을 할 수 있고 누군가가 당신의 음악을 흥미롭게 여길 가능성이 크다.

     

    2. 웹 사이트 만들기

     

    당신의 웹사이트는 적어도 온라인에서 당신의 존재에 대한 증거다. 웹사이트를 만들면 더 많은 청중을 끌어들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당연히,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의 페이지에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다. 당신은 당신과 당신의 밴드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로 시작할 수 있다. 하지만, 너의 스케줄과 같은 것들은 매우 중요하다. 물론, 연락처 정보, 미래의 프로젝트, 심지어 자신의 블로그를 쓰는 것과 같은 것뿐만 아니라 음악을 게시하는 것을 잊지 말아라.

     

    3. 로컬 뮤직 콜라보레이션

     

    이것은 당신의 작품을 홍보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다른 밴드나 뮤지션과의 콜라보레이션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그것이 수십 년 동안 음악 산업이 작동하는 방식이다. 비슷한 음악 장르를 선호하는 더 많은 사람들 앞에서 연주할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그 이상은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4. 온라인 음악 협업

     

    현실 세계 외에도 인터넷에서도 음악 협업이 가능하다. 게다가 전 세계의 음악가들과 연결시켜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늘날, 당신은 당신을 다양한 종류의 음악가, 프로듀서, 심지어 음반사와 연결시킬 수 있는 많은 웹사이트와 앱을 찾을 수 있다.

     

    5. 소셜 네트워크 및 메일링 리스트

     

    소셜 네트워크 시대에 이것은 음악 홍보를 위한 불가피한 방법이다. 이 네트워크들의 수는 매일 점점 더 늘어나고 있지만, 가장 인기 있는 네트워크들을 고수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큰 인기 네트워크는 인스타그램이다. 페이스북이 소유하고 있는 이 제품은 주로 당신의 팔로워들과 사진과 동영상을 빠르게 공유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인스타그램의 놀라운 점은 세 가지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에 미디어를 한 번에 올릴 수 있다는 점이다.

     

    당신은 또한 주로 음악가들을 위해 고안된 소셜 네트워크 중 몇 가지를 사용해 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아우디는 수천 명의 뮤지션과 dj, 프로듀서가 모이는 스마트폰 앱이다. 당신은 음악과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지만, 궁극적인 미래 협력을 위해 마음이 맞는 사람들을 많이 찾을 수도 있다. 또 한 번 시도해봐야 할 것은 뱀파이어라고 불린다. 소셜네트워크와 음악 앱으로 낯선 사람을 무작위로 골라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할 수 있다.

     

    6. 스트리밍 서비스

     

    기본적으로 소셜 네트워크는 더 많은 것을 제공하지만, 그것이 내가 그것을 따로 두는 이유다. 일단 계정을 만들면 개인 정보, 전기 등 모든 종류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가장 좋은 것은 작품을 출판하고 팔로워를 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많은 뮤지션들이 이곳에서 시작되어 주요 아티스트로 막을 내렸다.

     

    스포티파이는 설명을 요구해서는 안 된다. 비록, 스트리밍으로 아주 적은 돈을 받지만, 재생 횟수는 빠르게 증가할 수 있고 그것은 당신의 음악을 홍보하는 놀라운 방법이다. 당신은 루테노테와 같은 집계기 서비스를 사용하여 무료로 온라인에 접속할 수 있다. 그러는 동안, 그들은 또한 아이튠즈, 아마존 음악 등과 같은 다른 스트리밍과 음악 매장에 당신의 음악을 업로드 할 수 있다.

     

    7. 솔리드 브랜딩 개발

     

    조금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작품을 홍보할 때 신경 써야 할 것은 음악뿐만이 아니다. 흥미로운 표지 때문에 앨범을 몇 번이나 샀는지 기억해라. 가요계가 넘쳐나는 요즘, 그 초창기를 돋보이게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해 보인다. 잠재적인 팬들을 끌어들이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흥미로운 밴드나 아티스트 로고를 만드는 것이다. 또한, 공유할 자료가 있다면, 호기심을 자극하는 커버를 꼭 구하십시오.

     

    8. 팬들과의 더 개인적인 관계

     

    당신이 정말 좋은 음악을 만들고 좋은 팬층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예술가들의 무관심은 많은 기회를 잃을 수 있다. 팬들과 더 개인적인 관계를 맺는 좋은 방법은 사생활에 대한 몇 가지 세부사항을 공유하는 것이다. 팬 메시지나 댓글을 받으면 꼭 답장해줘. 그건 장기 팬일 수도 있어

     

    9. 음악 콘테스트

     

    개인적으로 나는 음악경연대회를 싫어한다. 하지만, 나는 그것들이 아마도 많은 청중들에게 자신을 소개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들 중 일부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오늘날, 당신은 지역적, 세계적인 성격의 음악중심적인 장기자랑을 많이 볼 수 있다. 그런 것들은 대부분 노래에 관한 것이지만, 그들 중 일부는 창작 활동을 장려하기도 한다.

     

    10. 개쩌는 음악 만들기

     

    이런 유용한 묘기들에도 불구하고, 만약 여러분의 음악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정말로 힘든 싸움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또한, 당신의 음악이 훌륭하더라도, 당신은 그것이 잘 만들어지고, 섞이고, 숙달되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현대 음악 청취자들은 새로운 발매에 관해서라면 고품질의 믹스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다. 만약 당신의 음악이 잘 만들어지지 않는다면, 다른 아티스트들에 비해 일어서지 못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