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방문없이 한도제한계좌 해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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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계좌를 오래 이용하지 않다보면 한도제한 계좌라는 제한기능에 걸립니다. 이는 무분별한 계좌 남용을 막고,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계좌들이 범죄목적이나 타목적에 의해서 사용됨을 막기위함입니다. 은행 한도계좌 해제는 몇 가지 조건이 갖춰진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도제한 계좌 해제방법
요즘 대부분의 인터넷뱅킹 업무들은 온라인에서 처리가 가능하지만, 은행 한도제한계좌에 걸린 경우는 상황이 다릅니다. 인터넷뱅킹 또는 ARS로 시도해보더라도 직접 우리은행에 방문한 후,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대부분의 은행에서는 대포통장 발생 방지를 위해,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의 신규를 신청하실 때, 한도제한계좌 서비스의 해제를 요청하실 때, 거래중지계좌의 복원을 요청하실 때, 그 외에 은행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업무에 대하여 금융거래 목적을 확인한 후 처리하고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 급여관련 수령방법입니다. 이경우 재직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급여이체 확인서 등의 증빙자료가 필요합니다. 이는 은행 고객이 현재 월급 및 급여를 지속적으로 받고있는 직장인임을 확인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은행창구 방문 없이 한도계좌 푸는 방법
원칙상 창구를 통해서 한도제한 계좌를 푸는게 맞지만, 창구 방문없이 한도제한 계좌를 푸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은행에 대출 신청하는 방법인데요. 대출을 신청 후, 대출 승인이 날 때 한도제한 계좌가 풀리게 되며 오픈뱅킹 역시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은행 대출은 비상금대출을 이용할 것을 추천드리며,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과 유사한 개념으로 개설 이후에 별다른 대출 시행을 하지 않으면 이자 발생이 없으나, 비상금 대출 시 신용도에 영향이 갈 수 있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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