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알트코인 상관관계
목차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50%대로 내려간 타이밍 즈음에 비트코인 도미넌스라는 단어가 코인 커뮤니티에 오르내립니다. 결국 코인 투자자들의 관심은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내려갔기 때문에 다른 알트 코인들이 올라갈 것인가 혹은 내려갈것인가이기 때문에, 오늘은 비트코인 도미넌스의 하락이나 상승이 과연 타 암호화폐(알트코인) 장의 상승, 하락과 관련이 있을까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비트코인 도미넌스란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 중 비트코인이 차지하는 자금의 비중은 얼마인지 표시하는 지표로 비트코인의 영향력을 나타냅니다. 보통 비트코인 도미넌스 인덱스 차트를 코인마켓캡, 트레이딩뷰 등에서 볼 수 있는데, 차트의 눈금은 1~100퍼센트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너스가 50퍼센트에 위치하고 있으면 전제 시가총액 중 반이 비트코인 점유율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도미넌스는 이렇게 상대적인 것을 나타냅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와 알트코인의 상승 및 하락 관계
비트코인 도미넌스의 상승 혹은 하락을 비트코인 가격과 연관지어 알트 코인의 가격에 영향을 준다고 일종의 카더라가 있습니다. 보통 비트코인 도미넌스 상승 경우로 비트코인(BTC)의 가격이 상승하게 되면, 이 상승분을 먹기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유중인 알트코인을 비트코인(BTC)으로 전환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알트코인의 가격은 하락하게 되며 비트코인의 도미넌스는 상승합니다. 이를 우스갯소리로 흡성대법을 시전하였다고 합니다. 이때 비트코인(BTC)의 가격이 하락하게 되면, 알트코인도 같이 하락하며, 모두 손잡고 하락여파를 맞게 됩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하락하는 경우로는 비트코인(BTC) 가격이 큰 변동 없이 횡보 시, 사람들은 알트 코인에 관심을 보이며 저평가라고 생각하는 상승여력이 있어 보이는 알트 코인을 사게 되며, 이로 인해 비트코인의 도미넌스는 하락합니다. 물론 도미넌스는 시장의 점유율 부분을 보는 여러 가지 지표 중 하나일 뿐이니, 투자에는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