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산촌생활 촬영지 촬영장소 여량 단풍철 가볼만한곳

gangwon-special autonomy-do 발행일 : 2021-10-17

목차

    슬기로운 산촌생활

    슬기로운 의사생활 배우들이 출연하는 tvN ‘슬기로운 산촌생활에서는 99즈의 찐 산촌생활이 방영중입니다. 나영석 PD의 다소 뻔한 느낌의 예능프로그램이라는 편견을 어느 정도 깨고, 높은 시청률을 보이고 있는데 그 촬영지는 어디일까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슬기로운 산촌생활 촬영지

    슬기로운 산촌생활촬영지는 바로 원빈씨의 고향인 강원도 정선 여량면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여량면에 가보면 이미 현수막도 걸려있고, 촬영지까지 가는 길에 친절히 산촌생활 촬영지라는 안내문도 붙어있습니다.

     

     

    정선 여량 가볼만한곳

     

    정선 레일바이크

    레일바이크

    • 위치 : 강원도 정선군 여량면 노추산로 745
    • 가격 : 2인승 30,000원 / 4인승 40,000원

     

    레일바이크 30 ~ 40+ 풍경열차 25= 총소요시간 대략 1시간 30분으로 레일바이크로 30 ~ 40분 타고 가서, 열차를 타고 되돌아오는 코스입니다.

    * 정시 출발

     

    레일바이크에 탑승하게 되면, 긴 동굴을 지나고 빛이 보이면서 초록빛이 펼쳐지는데 힐링 스폿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갈대밭, 코스모스가 만발한 코스에 정겨운 시골길, 시골집들이 맞이해 줍니다. 지금 같은 단풍철에 가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레일바이크를 타고 30 ~ 40분 정도 타고 가면, '아우라지' 라는 도착지에 도착을 합니다. 돌다리가 유명한 곳으로 꽤나 오랜 전통이 있는 곳입니다.

     

    이곳이 바로 슬기로운 산촌생활 촬영지가 있는 곳이자, 원빈의 고향인 정선군 여량면 입니다. 이곳에는 원빈이 소풍가는 길도 따로 조성을 해 두었을 정도로 원빈에 대한 사랑이 극진합니다. 실제 고향집을 2층 단독주택으로 개조한 실 거주지도 있는데, 이곳은 여량에서 가장 세련된 집이라 아주 눈에 잘 뜁니다.

     

     

     

    정선 가볼만한곳

     

    정선은 사실 강원도라는 산지지형 중에서도 산지 속 그 한가운데, 즉 시골중의 시골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크게 정선 사북면의 카지노와 정선 시내의 정선시장, 짚 와이어, 스카이워크, 정선 화암면 화암동굴 정도를 유명한 관광명소로 잡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선은 생각보다 땅 크기가 매우 큽니다. 대부분이 산지라 개발이 낙후되어 있을 뿐, 면적이 넓어 이곳을 다 돌아보려면 꼬박 이틀 이상을 사용해야 하는지라 여행계획을 잘 세워 가야합니다.

     

    병방치 스카이워크 짚와이어

    스카이워크에서 바라본 풍경

    병방치 스카이워크에서 바라보면 한반도 모양의 지형을 따라 물줄기가 감싸 안고 흐르는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에 서서 내려다보면 보이는 동강은 우리나라에서 감입곡류의 형태로 흐르는 대표적인 하천입니다. 해발 583m의 절벽 끝에 위치한 스카이워크는 U자형 돌출 구조물로 바닥에 강화유리가 깔려있어 마치 하늘 위를 걷는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스카이워크 자체의 실제 크기는 매우 작으니, 이곳에서 100m 정도 더 걸어가면 만날 수 있는 짚와이어를 목적에 두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 스카이워크는 현장 예약만 가능합니다.

     

    정선 아라리촌

    아라리 촌 근방 차로10분 거리 결혼식 스팟이 있습니다

    정선의 옛 주거문화를 재현하는 민속촌으로, 조양강을 끼고 있는 34,000m² 부지에 들어서 있습니다. 저릅집, 너와집 등 정선 지방 고유의 전통민가 관람과 숙박체험을 할 수 있으며, 농기구 공방, 물레방아 등 각종 방아들도 마련되어 다양한 문화체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정선시장에 들렀다가 도보로도 도착 할 수 있는 관광지이니 참고바랍니다.

     

    • 이용요금 : 무료
    • 이용시간 : 09:00 ~ 18:00 (입장 17:00 마감)

     

     

     

    화암동굴

    화암동굴

    2019년 말 천연기념물 제557호로 지정된 동굴로 총 관람 길이는 약 1,803m입니다. 관람에는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되는 꽤나 긴 코스이며, 금을 채광하던 천포광산 상부갱도 515m와 상부갱도와 하부갱도를 연결하는 365개의 계단, 하부갱도 676m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800의 천연동굴에서는 각종 석회석 생성물과 대석순, 곡석, 석화 등 종유석 생성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금광맥의 발견에서부터 금광석 채취까지의 전 과정을 재연해 놓아 이전 광부들의 노고를 간접적으로 관찰할 수 있습니다.

    댓글